(5) 사례 관리
; 전문상담원의 임무
; 가장 적절한 서비스 선택·제공·정리
; 세부적인 서비스 제공자들과 긴밀히 접촉·협력 도모
; 목표 달성 정도 평가
; 필요한 양식 기록
; 필요한 보고서 작성 및 재검토한다.
전문상담원-서비스 제공자간 협조 사항
; 서비스 제공자와의 역할분담 및 의뢰하는 사례의 사례 계획서 복사본 제공
; 구체적인 의뢰목적과 필요한 서비스의 유형, 범주, 정도에 대한 확인
; 구체적인 보고서와 양식과 서비스 빈도, 그리고 방법 결정
; 진행과정에 대한 측정과 제공받는 서비스에 대한 평가 양식 제공
; 서비스 제공자와의 조정을 위한 사례 회의와 학대 발생 위기 감소에 대한 모니터링 실시한다.
(6) 지역사회 네트워킹
; 가정 내에서 주로 발생하는 아동학대를 조기 발견키 위하여 아동보호를 위한 지역사회 주민 중심의 네트워킹을 구성; '아동지킴이' 조직, 교육 및 활동 유도
; 학교, 병원, 보건소, 사회복지관, 경찰, 아동관련 서비스 기관들과의 네트워킹에 의한 상호 정보교환 및 아동학대의 발견에 부단히 노력
; 네트워킹에 의한 관계기관들과의 협력으로 지역주민의 아동학대에 대한 이해 증진 목적의 교육 및 홍보활동 전개한다.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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